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믹스커피와 전기포트
    일상 기록 2023. 5. 3. 11:59


    -
    애초에 집에는 믹스커피 자체가 없었다. 이미 회사에서의 믹스커피 섭취가 상당했기 때문에 집에서만큼은 마시지 말자 스스로 다짐을 했기 때문이다. 그러나 퇴직 이후, 모닝커피 없이 하루의 시작이 안 됐던 나는 집 안에 굴러다니던 전기포트로 믹스커피를 타먹기 시작했다.

    -
    집에서 믹스커피를 타먹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아침에 전기포트로 물을 끓이는 행위 역시, 하나의 루틴이 되었고 그만큼 전기포트와도 가까워져 나름 애정(?)을 가지고 관리했다. 


    -
    "이 참에 전기포트 바꿀까?"
    "잘 쓰고 있는데 왜?"
    "아니, 오래됐기도 했고..."
    "고장이 안 났잖아. 며칠 전에 세척해서 내부도 깨끗해"
    "꼭 고장 나야 바꾸나... 색도 누렇게 됐고 쓸 만큼 썼으니 바꿀 때 되긴 했지"

    전기포트는 애당초 기능이 단순했고, 실제로도 물 끓이는 용도로만 사용했기에 기기 자체는 상당히 오래됐음에도 불구하고 고장이 없었다. 외관이 좀 누렇다고 해서, 단순 물 끓이는 용도일 뿐인데 굳이 바꿔야 하나 싶었지만, 꼭 고장 나야 바꾸냐는 말에 살짝 동요가 되었다. 
     
    -
    결국 새로운 전기포트를 구입했다. 여태껏 쓰면서 불편했던 점을 모두 해소해 줄 수 있는 제품을 발견했기 때문이다. 하지만,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아직 새 제품이 낯설어 물을 끓일 때 예전 전기포트를 사용한다. 

    '곧 익숙해질 거야'

    스스로 다짐도 해보지만, 뭐랄까.. 아직 마음 한편에는 충분히 쓸 수 있는 것을 놔두고 새로운 것을 또 들여놨다는 죄책감이 들어서일까? 뭔가 좀 많이 불편했다.
     
    -
    그러나 계속 망설이는 이런 모습은 새 제품을 사준 사람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을 알기에 나는 오늘 기존의 전기포트를 주민센터 수거함에 넣어둘 예정이다. 그동안 내 삶의 일부가 되어줬던 것에 대한 고마움을 되새기며...

    '이제 정말 안녕'
     
     

    '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책상  (0) 2023.05.22
    손목 건초염  (0) 2023.05.17
    운동 2일째  (1) 2023.04.14
    단조로운 일상.  (0) 2023.04.13
    선택과 집중  (0) 2023.04.04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